[보드게임] 팬데믹 레거시 플레이 일지 - 8월 게임 이야기

8월 플레이 인원

 - 1차 : 버킷(병사), 시우 D 존슨(건축 전문가), 피에트로(운항 관리자)
 - 2차 : 라이언(위생병), 가넷 리(검역 전문가), 소라(연구원)

* 본문에 팬데믹 레거시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후 팬데믹 레거시를 플레이할 예정이신 분은 읽기를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8월 1일

애틀란타의 Team HOPE 배속 연구실.

버킷 상사가 의문의 바이러스학자에게서 구해온 COdA 염기서열은 연구원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지금까지의 이론으로는 설명이 안되는 구조를 지니고 있기에 만약 이것이 자연상에서 발생한 것이라면

역사에 남을 대발견이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일류 연구원들이 밤을 세며 연구를 진행해도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었다.

Team HOPE의 선임연구원인 솔라와 개발책임자 지현은 이미 수십번을 본 연구자료를 다시 훑어보고 있었다.


" 이게 정말 자연발생된거라면 치료제 개발까지 몇년이 걸릴지 예측할수도 없겠어요. 기본이론부터 재정립해야 할테니까요."

"인위적이라해도 정말 대단하네요.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에서 발견되지 않는 염기패턴으로 바이러스가 통상적으로 보이는

 행동패턴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는 건데, 이건 크게 보면 생명창조와 다를 바가 없어요."

"엄밀히 따지면 바이러스는 생물은 아니니까요."


단순한 비유조차 지적해가며 보고서를 읽는 지현의 모습에 솔라는 실웃음을 지을 수 밖에 없었다.


"슬슬 연구전략을 결정지어야 해요. 지금까지의 방식으로는 아무런 성과가 없으니 새로운 시각이 필요해요."

"자연적인 것인지, 인위적인 것인지, 연구원들의 의견도 분분해요. 각국의 권위자들에게 자료를 공유했지만

 확실하게 답변을 보낸 사람은 아무도 없네요."


그녀들이 고민하고 있던 와중에 지현의 컴퓨터에 새로운 메시지가 떳고, 그와 함께 프린터에서 새로운 보고서가 출력되었다.

보고서를 읽은 지현은 굳은 표정으로 보고서를 솔라에게 넘겼다.

보고서의 내용은 상하이의 한 면역학자가 COdA 염기서열이 인위적인 것이라는 확정적인 증거를 찾았다는 것이었다.

이를 제공하는 대가로 자신과 가족의 미국 망명을 요청하며, 자신들을 데리러 와달라는 요청이 들어왔다는 내용이 함께

적혀 있었다.

보고서를 읽은 솔라 역시 안색을 굳혔다.


"상하이라면 폭동으로 마비가 되어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진입도 어렵겠는데요."

"이건 우리 선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네요. 빨리 자비에르 교수님께 가죠."


보고서를 받은 자비에르 교수는 날카로운 눈빛으로 되물었다.


"이 정보의 신뢰도는 얼마나 되나? 군을 파견한다면 그들을 수색하는 것은 어렵지 않겠지만 만에 하나 이게 투명화도시에서

탈출하려는 사기꾼의 계략이라면 우리는 어마어마한 시간과 자원을 낭비하게 된다네."

"베이징대학의 연구소에 소속된 중견 연구원인 마오 교수로 확인되었습니다. 작년에 교수임명을 받았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하지만?"

"학사시절 담당교수와 공동저술한 연구 논문 이외에는 눈에 띄는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박사학위 논문도 너무 흔한 주제라

크게 주목받지 못했지요. 그럼에도 비교적 젊은 나이에 교수 임명을 받았다는 것은..."

"중국이 국가차원에서 의도적으로 숨긴 인재일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로군."

"예, 그렇지 않고서야 망명요청까지 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투명화병에 가장 큰 고통을 받고 있는 나라 중 하나가

 중국인데 치료제 개발에 관심이 없을리 없으니까요. 아마도 중국에서는 독자적인 개발을 통해 자국민만 보호하려고

 이 교수에게 압박을 가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군... 좋아 미군에 즉시 연락을 취하겠네. 앞으로 Team HOPE는 COdA에만 전념하도록"
(승리조건 '질병 1개이상 근절' 파기)


8월 15일

(8월 1차전 패배)

(8월 베이징 불안1 이스탄불 불안1  런던 불안1 에센 불안1 마드리드 불안1 킨샤사 폭동2 뉴욕 폭동2)

(면역학자 발견)

(게임종료 업그레이드 - 초기 군사기지 오사카, 테헤란)

버킷 상사 일행은 무사히 마오 교수와 그의 가족을 상하이에서 탈출시킬 수 있었다. 중국 보안의 감시를 피해서

몰래 홍콩 연구소로 이동시켜 연구 샘플들 사이에 숨겨 데려온 것이다.

그러나 마오 교수를 데려오는 동안 질병 블루와 YG가 중동과 유럽 전역에 급속히 확산되어 유럽 전역이 불안에 휩쌓였다.

이에 Team HOPE는 솔라 연구원과 라이언 위생병을 유럽으로 파견하여 질병 제압에 들어갔다.

그와 동시에 가넷 리 대위를 아시아에 파견하여 검역 작업에 착수했다.

이는 마오 교수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로서는 COdA의 확산을 최대한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조언에 따른 것이다.

마오 교수는 COdA는 바이오 엔지니어링에 의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바이러스가 확실하며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유전자 염기서열과 DNA 샘플은 물론, 바이러스 개발에 대한 기록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이에 대한 증거로 자신이 예전에 모기업에서 수주받은 의뢰 내용과 매우 유사한 부분을 WHO가 배포한 연구자료에서

발견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자기 나름대로 그 기업에 대해 조사를 해보았지만 이미 그 기업은 유령처럼 사라진 뒤라 방법이 없었다는 말을 덧붙여

그 증언을 마냥 신뢰할 수는 없었지만 현재로서는 다른 방법이 없었기에 그의 의견을 따른 것이다.

수색작업에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 마오 교수의 조언에 따라 검역 작업에 충실하자

다른 질병을 치료하고 억제하는 것은 큰 어려움이 없었다.

(8월 2차 승리)

(8월 2차 라고스 불안1)

(8월 2차 게임종료 업그레이드 - 긍정적 돌연변이 ARM 3단계, YG 2단계)